평택교육지원청, 2022 평택 꿈의학교 운영자 사전 안전교육 실시안전연수를 통해 운영자간 꿈의학교 운영시 발생하는 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함양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6일 평택대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2022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꿈의학교 운영주체의 사전 안전교육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 환경을 보장하고자 마련되었으며,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안전체험, 소화기 화재진압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시뮬레이터 체험을 통해 진행한다.
앞선 4일~5일에는 ‘2022 평택 꿈의학교’운영자(꿈지기) 60명을 대상으로 꿈의학교 운영을 위한 약정서 체결과 사전 운영 협의회를 평택교육지원청 한울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운영진 협의회에서는‘2022 경기꿈의학교’연간 일정 및 전년 대비 변경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원활한 꿈의학교 개교를 위한 행정절차와 꿈의학교 홈페이지 최종 등록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평택꿈의학교 운영지원단을 구성하여 학생 수업 시설 점검 및 컨설팅을 통해 안전한 꿈의학교 개교를 지원하고, 운영자 대상 내실 있는 안전교육을 통해 각종 위기 상황 예방 및 상황에 따른 대처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 평택꿈의학교”는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이 달 25일 14:00부터 학생모집을 시작하여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