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은 2022년 4월 5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교육(아이톡톡-스마트단말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남교육청은 빅데이터?AI플랫폼 아이톡톡 개발, 학생 1인 1스마트기기 보급, 무선AP 기반의 미래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40여명이 참석하여 빅데이터-AI플랫폼 아이톡톡과 스마트단말기 활용을 통해 미래교육의 핵심인 온?오프라인 연계교육과 인공지능 활용교육에 대한 교육 공동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아이톡톡-스마트단말기 활용 기초 △아이톡톡으로 수업준비하기 △스마트 단말기 수업활용 등 으로 거창교육지원청 아이톡톡 지원단들이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하여 체험?실습 위주로 실시하였다. 그리고‘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미래교육의 새로운 시도에 대한 교사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스마트기기 수업활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 올해부터 받게 되는 스마트단말기기 사용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수업에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그리고 4월 6일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톡톡-스마트단말기 활용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신영 교육장은 “2022학년도부터 달라지는 학교교육과 미래교육의 새로운 시도에 대해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과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거창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