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구, 강북청년창업마루 개관

5일 오전 10시 강북청년창업마루 개관식 개최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06 [07:15]

강북구, 강북청년창업마루 개관

5일 오전 10시 강북청년창업마루 개관식 개최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06 [07:15]

서울 강북구가 ‘강북청년창업마루’를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구는 5일 오전10시 구청 관계자, 구의원, 지역청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그들의 권익보호·증진, 창업 지원 등 맞춤형·통합형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조성됐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2019년 조성 계획을 수립하여 올해 2월 완공됐으며 두달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정식 개관했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노해로23길 123(수유동)에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상 1층~3층은 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이, 지하1층과 지상4~5층에는 ‘창업지원센터’가 들어섰다.

 

서울청년센터 ‘강북오랑’에서는 청년지원정보 제공, 청년커뮤니티 운영지원, 청년 공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내 청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업지원센터’는 입주기업 모집·관리,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업기반이 부족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강북청년창업마루가 지역청년과 예비 청년 창업인들의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플랫폼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청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청년들이 돌아오는 젊은 도시 강북구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