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충주시 지역아동센터 글짓기 대회 개최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충주시 지역아동센터 등록 초등학생 대상
충주시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충주시 35개소 지역아동센터에 등록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연수동 내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글짓기 대회를 진행한 데에 이어 올해 2번째 글짓기 대회를 주관하게 됐다.
협의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침체된 지역 분위기에 학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글짓기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참가접수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로, ‘우리동네 자랑거리, 나눔체험, 가족·이웃사랑, 코로나 관련 경험, 충주시 관련 자유주제’ 등의 내용을 운문·산문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충주문화원에서 진행하며 우수작 13편(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현수 위원장은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가족과 이웃, 공동체의 가치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글짓기 대회에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