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메타버스 상담·코칭 저변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연수 운영에듀힐링센터, 찾아가는 에듀-코칭 직무연수로 메타버스 상담·코칭 문화 활성화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6일부터 7일, 13일, 14일까지 2주간의 수요일과 목요일에 대전동문초등학교에서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의 저변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의‘찾아가는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에듀-코칭 연구학교 및 학교사업선택제 학교, 일반 학교의 교원을 대상으로 20명 내외의 소규모 체험형 연수로 연중 진행한다. 연수는 교원이 에듀-코칭의 개념과 철학을 이해하고 코칭 모델을 습득하여 수업 및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전개한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을 연구학교에 적용하기 위한 출발점으로 향후 교원 대상 심화 연수가 진행될 것이다. 그리고 교육 현장으로의 일반화 가능성을 높이고 운영 모델을 구축할 것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가동하는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은 현실세계와 가상현실세계에서의 심리상담·코칭을 연계하고 융합하기 위한 장(場)을 확장시킨 것이다. 교원이 코칭리더십 대화모델을 습득하여 학생생활 및 학부모 상담·코칭에 적용함으로써 학교, 가정의 코칭 문화가 조성되어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을 실현할 기반이 마련될 것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찾아가는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교원의 코칭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 특히 머리에 착용하는 영상 표시 장치인 HMD(Head Mounted Display)를 학교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의 일반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