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우리 함께 용기내’프로젝트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06 [09:58]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우리 함께 용기내’프로젝트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06 [09:58]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훈)는 환경문제 해결 노력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쉽게 참여 가능한 자원봉사 활동인‘우리함께 용기내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함께 용기내’는 음식포장으로 발생하는 플라스틱과 비닐 등 일회용품 포장재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에 음식을 담아오는 생활 속 봉사활동으로,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 독려해 환경보호와 자원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일상 속 자원봉사 문화를 조성하고 환경을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오는 4월 8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관내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해 음식을 구매하고 영수증과 인증사진을 촬영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채널로 제출하는 활동인증과 환경관련 영상 시청 후 활동인증사진과 소감문을 추가 제출하면 1회당 봉사시간 1시간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인증이 있다.

 

김용훈 센터장은 “소중한 지구를 위해 앞으로도 탄소 중립 등 환경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가능한 생활 밀착형 자원봉사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자원봉사도 하고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