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7기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활동 본격 시작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07 [06:45]

제7기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활동 본격 시작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07 [06:45]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일 충주시아동청소년 숨·뜰 다목적강당에서 2022년 제7기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 및 지도교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각 학교 학생들을 대표하는 또래상담자 청소년과 지도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솔리언(solian)은‘해결하다’라는 의미의 솔브(solve)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 이언(ian)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듣고 문제 해결을 위해 돕는 친구’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는 충주시 각 학교를 대표한 솔리언또래상담자들이 모여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 및 학교폭력예방시스템 구축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 기구이다.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는 지난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현재 7기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사이버 따돌림 실태조사ㆍ데이트 폭력 실태조사 등 학교폭력 실태조사 진행, 학교폭력 예방 홍보 UCC 제작,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고미숙 센터장은 "솔리언또래상담자 학생들이 주변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소년이 행복할 수 있는 또래 문화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