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은현초등학교, 꿈을 향해 달리는 은현 꿈라인 스케이트 클럽 운영본교 4~6학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방과 후에 진행
은현초등학교(교장 이숙희)는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건강 및 체력 증진을 위해 인라인스케이트 스포츠 클럽을 4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인라인스케이트 스포츠 클럽은 본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동장에 설치된 육상 트랙을 이용해 매주 수요일 방과 후에 진행되며, 인라인스케이트 및 보호장비는 이숙희 교장이 학생들에게 기부 형식으로 제공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교육활동은 교내 교사의 지도하에 기초단계인 안전하게 일어나고 넘어지기 및 걷기, 밀기, 멈추기, 코너 돌기 등의 기본동작을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전 안전교육과 준비운동 및 마무리 운동을 철저히 하고 학생의 개인차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인라인스케이트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이 대다수이기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기본을 익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처음 경험해본 4학년 학생은 “처음엔 두려웠는데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니까 자신감이 생겼고 친구들과 더 함께 배우니까 신나고 즐겁다”고 말했다. 은현초등학교 이숙희 교장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운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