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Wee센터와 굿네이버스, 아동 성폭력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관내 초등학교 46개교 학생 5,800여명 대상으로 실시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 Wee센터와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지부장 박무희)는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46개교 학생 5,800여명을 대상으로‘2022년 아동 성폭력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예방교육은 굿네이버스 전문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학교에서 희망하는 방법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은 초등학교 18개교 100학급 1~2학년 학생 2,4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의 몸과 성에 대해 보호받을 권리를 알려준다.
또, 위험한 상황 시 대처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소중한 몸과 마음을 서로서로 존중해요’를 주제로 인형극을 공연한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초등학교 28개교 139학급 4~6학년 학생 3,36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방어자로서 힘과 공감능력, 책임의식을 키워주기 위해 ‘Be Together!’를 주제로 방관자 입장에서 토의하고, 역할극을 한다. 원옥순 부산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과 학교폭력에 대한 공감 및 책임의식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