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김해시생활문화평생학습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생생칠산통 건강밥상’ 등 15개 프로그램 173명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해 7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김해시생활문화평생학습관은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추진을 위해 3월 시범 운영과 시민 대상의 수요조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상세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신중년 인생학교’로 진행되는 6개 프로그램은 퇴직 전후의 4060세대를 대상으로 인문교양, 건강심성, 학습환원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영유아들을 위한 소근육 놀이교실, 점핑!점핑! 유아체육, 부모교육, 직장인 필라테스, 수어교실 등 생애단계별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편성해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이밖에 매월 특색 있는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취미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김해시공공예약포털과 전화(330-4886~7)로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생활문화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의 수요에 맞는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며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