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2022년 청년후계농 선정자 역량강화교육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07 [11:49]

김제시, 2022년 청년후계농 선정자 역량강화교육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07 [11:49]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올해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신규 청년후계농 56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들에게 영농정착 지원금과 창업 자금, 기술·경영 교육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영농 정착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김제시는 매년 2차례 이상 시장님과 청년농업인의 간담회가 이루어질 만큼 지자체장의 높은 관심과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 초기 영농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208명의 청년후계농들이 정착 해 고령화된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날 역량강화교육에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박원규 대리로부터 청년후계농 정책, 바우처 카드 및 융자금 사용 절차 등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져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선배 청년후계농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애로사항 해결하고 영농정착시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광수 농촌지원과장은“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예비 청년창업농들이 사업을 이해하여 농촌에 정착을 도모하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젊고 유능한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