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2년 학교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 모집
4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학교 안전교육 특강 등 활동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7 [12:22]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학교 안전교육을 내실화하고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활성화하여 안전의식을 확산하고자 ‘2022년 학교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자로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강사 인력풀에 등록된 강사, 안전 관련 분야 전문적 식견과 능력이 있는 자 등이다.
인력풀 등록을 희망하는 강사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4월 15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강사지원신청서, 강의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인력풀에 등록되는 강사는 교실형 안전체험관(8교), 세종시 각급 학교, 세종시교육청 등의 안전교육 강사로 활동활 수 있다.
이들은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관련 안전교육, 교구* 활용 찾아가는 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 학교 안전교육 특강 등을 운영하게 된다.
서한택 기획조정국장은 “그동안의 수칙 안내 중심의 안전교육을 넘어 안전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보드게임, 팝업 북 등의 다양한 안전교육 교구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안전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을 모집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8개 교실형 안전체험관 운영을 위한 예산 지원뿐만 아니라 안전교육 표준 교재를 개발해 체험중심 안전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