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 영유아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무지개DAY’운영

아이누리키즈카페, 아이사랑놀이터 무지개DAY! 함께해요!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07 [15:42]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 영유아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무지개DAY’운영

아이누리키즈카페, 아이사랑놀이터 무지개DAY! 함께해요!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07 [15:42]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운영하는 놀이실에서 장애 영유아가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무지개DAY’를 운영한다.

 

‘무지개DAY’는 장애 영유아 놀이시설의 부족과 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공간과 안전하고 자유로운 놀이시설을 제공하고자 장애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시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점별 회 차 운영 시간이 다른 점을 고려해 아이사랑놀이터는 11일부터, 아이누리키즈카페는 12일부터 전화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무지개DAY는 하반기(10월 예정)에도 시행될 예정이며, 주기적인 시설 소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포항시에 거주하는 만 5세 이하 장애 영유아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박정태 센터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오미크론 감염 우려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생기는 양육부담을 줄이고, 장애 영유아들이 어려움 없이 신나게 놀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해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 육아가 될 수 있도록 육아지원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조현미 여성가족과장은 “지속적인 ‘무지개 DAY!’을 통해 장애를 가진 영유아와 그들을 보호하는 기관과 가족들에게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해 함께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하고 통합 보육정보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과 부모들이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자 많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