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함께 읽는 책의 즐거움’2022년 북크로싱 독서운동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08 [09:28]

양주시,‘함께 읽는 책의 즐거움’2022년 북크로싱 독서운동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08 [09:28]

양주시는 오는 12일부터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2022 양주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여러 사람과 돌려 읽는 북크로싱 독서운동을 실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북크로싱 독서운동은 읽은 책을 공유하는 ’함께 책 읽기‘를 통해 다양한 시각·의견을 소통·교류하고 생활 속 책 읽기 문화 확산을 위한 범시민 독서운동이다.

 

올해 북 크로싱 독서운동은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 단권으로 진행된다.

 

북크로싱을 최소 4인 이상 이끌 수 있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북크로싱을 신청한 첫 주자가 독서 후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 내 북크로싱 코너에 한 줄 서평을 작성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해 책을 전달하면서 크로싱을 이어나가면 된다.

 

시는 북크로싱 운영 종료 후 한 줄 서평을 작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북크로싱 운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2일부터 5월 3일까지 양주시 도서관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가까운 지인과 함께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읽으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독서의 가치를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도서관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