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복지재단-천안시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나눔문화 확산과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약속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08 [09:44]

천안시복지재단-천안시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나눔문화 확산과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약속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08 [09:44]

천안시복지재단은 8일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천안시청소년수련관과 천안시 나눔문화 확산과 건강한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복지재단의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문화 소외 청소년의 정서적?심리적 안정과 치유를 목적으로 찾아가는 문화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과 최인선 천안시청소년수련관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천안시 나눔 문화 확산과 건강한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 공동 수행 △임직원 천안시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자발적 정기후원 참여 △취약계층 대상자 공동 발굴 및 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공동홍보 등이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2012년에 건립돼 호서대학교에서 위탁 운영을 하는 천안을 대표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행복한 청소년이 활동하는 수련관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 참여 및 권리증진과 청소년 주도 활동 프로그램을 강화해 청소년들이 언제나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는 건전한 문화 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최인선 천안시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가치 있는 소중한 나눔을 경험하고 스스로 삶의 행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임직원들은 정기후원 참여로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재단과 함께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서는 공공기관 주도의 복지에는 한계가 있다”라며 “무엇보다 시민들을 비롯한 아동, 청소년들의 기부문화 교육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 의식을 확산시켜 이웃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