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비대면 영농교육은 단감, 참다래, 복숭아, 오이, 배추 총 5개 작목의 재배요령 및 최신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강좌는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상태로, 시민이나 농업인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e러닝과 연계하여 과정 수료 시 농업인의 교육 시간이 인정된다.
교육 참여희망 시민은 유튜브에 ‘순천시 농업기술센터’를 검색해 해당 작목의 교육 영상을 시청하거나,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회원가입 후 지역특화과정에 순천시 농업기술센터를 검색해 수강신청 및 교육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시는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교육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1인당 최대 2권까지 신청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신청접수 후 18일 이후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교재 신청은 구글 설문지에 인적사항과 희망 교재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으나, 향후 코로나가 진정되면 현장감 있는 대면 교육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에 많은 시민과 농업인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영농기술을 습득해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