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시, 도시재생으로 신청사지역 공동체 활성화

남중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22일까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08 [11:21]

익산시, 도시재생으로 신청사지역 공동체 활성화

남중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22일까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08 [11:21]

익산시 남중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신청사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신청사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신청사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사업으로 신청사지역의 재생방안을 주민 스스로 고민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신청사지역 상권회복과 활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상권 활성화) ▲신청사지역 쾌적함을 위한 환경조성이 필요하고, 설치 후에도 유지가 가능한 사업(소규모 환경개선) ▲신청사지역 인적? 물적자원, 유휴공간 등을 활용한 문화 활동(문화 활성화) ▲기타 신청사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에 적합한 사업 등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사 지역 도시재생 사업구역 내에서 이루어지는 주민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팀(신청사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주민?생활권자(모임) 1인 이상을 포함한 총 3인 이상) 또는 익산시에 주소를 둔 사회적경제조직 및 비영리단체이며 올해 사업비는 6천만원, 팀당 최대 300만원(단체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다.

 

접수된 사업은 타당성, 실현 가능성, 사업효과 등 심사를 통해 5월 초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신청 서류 및 사업공모 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 ‘도약하는 신청사(남중)’을 활용하거나 남중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이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주민 공동체 활성화 및 역량을 발휘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신청사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