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가 지역 내 영유아 및 임신, 출산, 수유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 위험요인 개선을 위한 ‘2022년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12월까지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 위험이 큰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필수영양소가 풍부한 보충식품을 지원해 영양상태 개선과 식생활 관리 능력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대상자의 특성에 따라 6개월 동안 가정으로 해당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하며 월 1회 이상 영양교육 및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사업대상은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중 한 가지 이상을 보유한 임신부, 출산수유부, 66개월 미만의 영아 및 유아로 제한을 두고 있으며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이하, 청주시 상당구 내 거주자여야 한다.
영양플러스사업과 관련해 신청자격과 기타 안내사항은 상당보건소 홈페이지 ‘사업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상당보건소는 신청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화요일에 받고 있으며, 방문 전 전화 문의는 필수이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관리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평생 건강을 위한 첫걸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