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2022년 상자텃밭 조성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동구 소재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노인의료복지시설에서 신청 가능
대구 동구청이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2022년 상자텃밭 조성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에 나선다.
‘상자 텃밭 조성 지원 사업‘은 도시 생활공간 중 유휴공간을 텃밭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신청 대상자는 동구 소재의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노인의료복지시설의 대표 또는 관리자이다.
단 상자텃밭을 조성할 수 있는 일정 공간이 확보(10㎡ 이상)되어야 하며, 최종 구입비용의 20%는 자부담해야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상자와 상토, 상추모종으로 구성된 230세트가 제공된다.
상자텃밭 세트는 크기에 따라 A형(65×45×45cm), B형(60×40×32cm)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상토(40~50ℓ), 상추 모종 등이 포함됐다. 최소 10세트 이상 30세트 이하 범위 내로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후 서류 및 현지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텃밭상자는 5월중 배부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작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도시농업 체험이 가능한 사업이다. 어린이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어른들에게는 코로나 19로 답답한 일상 속에서 활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서류, 심사 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