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사업을 지원합니다. 전북도,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 사업 공모

제안 아이디어를 시군이 직접 또는 청년 단체 등과 컨소시엄 구성하여 추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0:39]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사업을 지원합니다. 전북도,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 사업 공모

제안 아이디어를 시군이 직접 또는 청년 단체 등과 컨소시엄 구성하여 추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1 [10:39]

전라북도는 청년의 정책 참여 강화 및 청년정책 실효성 제고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도내 14개 시·군 대상으로‘2022년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년 생생 아이디어 지원 사업’은 청년, 청년단체 등이 직접 구상·설계한 아이디어의 정책화를 지원, 청년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당사자인 청년이 해결방안을 직접 제안하고 정책(사업)에 반영하는 청년 참여·주도형 사업이다.

 

사업은 도비 1.5억원, 시군비 3.5억원 등 총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되며, 청년 제안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시군이 직접 또는 청년단체·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이번 공모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청년이 제안하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정책을 선정한다.

 

공모분야는 청년정책 5개 분야인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를 포함한 청년 정책 전반으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각 시·군은 최대 4개 사업까지 신청할 수 있고, 사업당 최대 1억원 까지 사업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자 하는 청년 또는 청년단체 등은 해당 시·군에 신청하면 되고, 신청을 받은 시·군은 오는 28일까지 전라북도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 사업은 서류심사와 청년정책 전문가 등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발표심사를 거쳐 2022년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으로 최종 선정된다.

 

도는 사업 선정에 있어 사업계획의 타당성, 지역청년 참여도, 청년체감도 등을 평가*하여 공정한 사업 선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승구 도 기획조정실장은“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은 청년이 참여 주체가 되어 직접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고 정책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발굴 되어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