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책과 당신을 잇다’도서관 주간 운영4월 12일부터 30일까지 연체 해제 이벤트, 포춘쿠키 나눔 등 이벤트 마련
강진군도서관은 4월 12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란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전국 각 지자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주간은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독서를 권장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행사이다.
도서관 주간에는 대여기간 연체로 도서 대출이 불가했던 군민들을 대상으로 연체 해제 이벤트 ‘연체 지우개’를 운영한다. 연체 해제를 희망하는 군민들은 회원증을 지참한 후 도서관을 방문해 도서를 반납하거나, 연체 해제를 요청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대출 가능 권수도 5권에서 최대 10권까지 확대된다.
또 올해 초 개관한 어린이도서관 2층 공연장에서 임정자 동화작가와 관내 초등학생들의 만남을 5회 마련할 계획이며, 관련 도서 전시회, 할머니들이 들려주는 옛날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타로 운세 보기, 포춘쿠키 나눔, 고민이 있어요, 같이 읽어요, 도서관 직원들의 ‘추천도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도서관 주간동안 도서관에 방문하시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책과 더 가까워지는 시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