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임실군, 군민건강 지키미 으뜸…2년 연속 우수기관

전라북도 주관‘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우수기관 선정 및 표창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1:14]

임실군, 군민건강 지키미 으뜸…2년 연속 우수기관

전라북도 주관‘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우수기관 선정 및 표창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1 [11:14]

임실군이 전라북도가 주관한‘2021년 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건강검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는 2020년 우수기관 표창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이룬 쾌거다.

 

건강검진 평가는 국가암검진 및 국가건강검진 수검률,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지원 실적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군은 홈페이지 게재 및 신문보도를 활용하여 건강검진 수검을 독려하였으며, 대상자에게 우편 발송과 전화 안내 및 이장회의를 통해 이동건강검진을 홍보했다.

 

또한 면사무소와 보건지소 등에 건강검진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여 많은 주민들이 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출장 암 검진이 가능한 인구보건복지협회와의 협약을 체결하고 이동건강검진 시 협진을 통해 건강검진 및 암 검진 수검률 제고를 위해 힘쓰는 등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통한 군민 건강증진 및 의료비 절감을 위해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2022년 일반건강검진은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20세 이상 지역세대원 및 직장피부양자, 20~64세 의료급여 수급자로 짝수년도 출생자가 그 대상이다.

 

건강검진을 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정확한 검진 결과를 위해 8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하고 임실군 보건의료원에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올해도 모바일 헬스케어실 운영을 통한 건강상담 및 혈압과 혈당, 체성분 검사, 금연클리닉 운영, 영양플러스실 운영 등을 전개 중이다.

 

여기에 찾아가는 방문 보건 서비스와 재활치료실, 방문재활서비스 제공, 정신건강 상담 및 등록환자 관리, 고위험군 방문사례 관리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한편 보건의 날을 맞아 건강증진사업 홍보 및 캠페인을 오는 15일 관촌면 일대에서 실시한다.

 

영양과 절주, 신체활동 및 비만 예방 등 건강생활실천과 흡연 폐해 홍보 및 금연클리닉 이용 안내, 구강관리방법 및 구강용품 사용법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제때 받는 것이 중요하니 미루지 말고 올해 안에 검진을 꼭 받으시길 바란다”며“건강하게 살기 좋은 최고의 지역 임실을 만드는 데 보건 행정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