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업인 30여명 대상 농기계 현장교육 호응~~짱7~8일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실습장에서 농기계 안전교육 및 현장실습 병행
함양군은 지난 4월 7~8일 양일간 중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농기계 교육은 신기술 습득과 농기계 임대시 안전한 운전조작으로 기계수명 연장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농업용 굴삭기 외 2종에 대한 조작법, 기능에 대한 이론교육은 물론 현장 실습을 병행하는 실용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군은 4월 11~12일 이틀간에 걸쳐 함양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비치되어 있는 농기계의 종류, 사용요령, 임대방법 등에 대해 견학 후 직접 본인이 농기계를 다룰 수 있도록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최근 농작업 중에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특성을 파악하고 사용설명서 숙지, 전문가 교육 등의 중요성이 커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안전사고가 크게 줄어들고 농작업효율 증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