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 통영항여객선터미널 수유실 운영관련 협약 체결

출산?육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4:40]

통영시, 통영항여객선터미널 수유실 운영관련 협약 체결

출산?육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11 [14:40]

통영시는 4월 11일 경상남도 항만관리사업소와 한국해운조합 경남지부 2개 기관과 출산?육아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통영항연안여객선터미널 수유실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통영항연안여객선터미널 수유실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것으로 관계기관인 경상남도 항만관리사업소와 한국해운조합 경남지부, 통영시보건소 3자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각 기관의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데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시에서는 통영항연안여객선터미널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수유실 공간 재배치에 필요한 기저귀교환대, 쇼파, 파티션 등 물품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모자보건사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저출산 인식개선 도모를 위한 수유실 공간을 활용한 모자보건사업 무인(無人) 홍보관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통영시보건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시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육아 친화적 환경조성에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통영항연안여객선터미널 리모델링 공사로 운영이 중단되었던 수유실은 5월 초쯤 운영이 재개될 예정으로 시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수유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