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대문구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온라인 위촉식 개최

아동권리와 기후위기 주제로 아동참여위원회 본격 활동 시작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11 [14:45]

서대문구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온라인 위촉식 개최

아동권리와 기후위기 주제로 아동참여위원회 본격 활동 시작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11 [14:45]

서대문구가 최근 2022년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온라인 위촉식을 열고 아동이 살기에 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아동권리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스스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 지방정부에 제안 및 모니터링하는 아동참여 기구다.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10∼13세 아동 30명과 대학생 지원단 12명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식과 오리엔테이션, 모둠별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위원회 운영은 아동권리 전문기관인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중부1지역본부(김성아 본부장)에서 수행하며 아동권리와 기후환경을 주제로 모니터링 및 캠페인 활동을 실시한다.

 

위원회는 앞으로 우리 주변에 기후위기의 원인이 되는 곳을 모니터링하고 기후위기 대응 실천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과 정책제안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아동의 눈높이에서 기후위기를 막기 위한 방안을 찾아 실천하고,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목소리를 내 세상을 변화시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아 세이브더칠드런 중부1지역본부장은 “아동과 관련된 사안에 아동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는 일을 서대문구가 4년째 지속해 오고 있다”며 “아동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선순환이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