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책과 당신을 잇다, 경북도서관 봄철 독서문화행사!

12일부터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08:22]

책과 당신을 잇다, 경북도서관 봄철 독서문화행사!

12일부터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12 [08:22]

경북도서관은 제 58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전시, 체험프로그램,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독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고자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지정해 운영하는 기념행사이다.

 

올해 공식 주제인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는 한국도서관협회 회원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구이다.

 

경북도서관은 제 58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이용자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전시, 체험, 이벤트 등 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도서관 2층 상상마루에서 진행되는 .내가 살고 싶은 집‘그림책 원화 전시 및 전시 관람 후 살고 싶은 집을 그려보는 체험과 ‘나의 책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노트와 도서관 자체 제작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2016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한 한강의 소설‘채식주의자’등 국제 문학상 수상 도서 11권에 대한 도서 및 서평 전시 ‘세계로 향하는 K-문화 북큐레이션’과 5가지 색깔을 주제로 한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색깔여행 레플리카전’ 등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연체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 기간을 풀어주고 도서 대출권수를 두 배로 늘려주는 ‘연체 지우개 및 대출권수 플러스+’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도서관 이용 및 독서 편의를 제공한다.

 

정선홍 경북도서관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좀 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식과 휴식이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