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갈산누리봄 BGM 행사에서 홍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09:57]

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갈산누리봄 BGM 행사에서 홍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2 [09:57]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호선)에서는 지난 9일 양평 갈산공원에서 벚꽃 상춘객을 대상으로 양평읍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갈산 누리봄 축제 기간에 진행돼 벚꽃을 보기 위해 갈산공원을 찾은 사람들에게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 유도 및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 효과를 기대하며 실시됐고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 시 양평읍사무소 찾아가는 복지팀으로 제보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필요에 따라 긴급복지지원과 맞춤형 급여 등 공적지원 및 민간 자원연계로 복합적인 욕구나 문제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대민홍보를 통한 주민 참여 및 관심 유도로 어려운 이웃 발굴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호선 위원장은 “민과 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돌보는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양평읍 복지가 발전해나가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과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 중이며, 보이지 않는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