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미래교육재단, 꿈놀자놀이터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아이들이 상상하는 놀이터를 실제로 만들어보는 꿈놀자놀이터 조성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 지난 5일 민관학 협력체계인 놀이터지역사회협의체와 편해문 총괄기획자가 참석한 가운데 꿈놀자놀이터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꿈놀자놀이터’는 곡성중앙초등학교 내에 아이들이 상상하는 놀이터를 실제로 만들어보는 놀이터 조성사업으로 2021년부터 어린이공간지원단, 놀이터 지역사회협의체, 편해문 총괄기획자와 함께 놀이터 기본구상안을 마련하고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지난 1월 27일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여 지난해 다양한 사전활동을 통해 구현된 꿈놀자놀이터 기본구상안이 실시설계(안)에 충실히 반영이 되었는지 살폈고, 당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해 최종 실시설계(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안전하게 도전하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날마다 즐거운 놀이터’라는 꿈놀자놀이터의 기본 콘셉트가 실시설계(안)에 잘 반영이 되었는지 놀이터 공간계획과 수목, 놀이터 자재 등을 최종적으로 꼼꼼히 확인하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은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까지 실시설계에 적극 반영하여 최종 설계안을 도출하고, 아이들의 모험심을 높일 수 있는 창의 놀이터 조성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협의체 위원은 “지난해부터 우리 곡성 아이들과 같이 구상해 온 놀이터 디자인이 실시설계(안)에 충분히 반영이 되었고, 향후 놀이터가 만들어져 아이들이 재밌게 놀 것을 상상하니 벌써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앞으로도 꿈놀자놀이터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