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에서 운영하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9일 ‘2022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수험장인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 기원 응원활동을 실시했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현재 학교를 재학중이지 않는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1:1 학습멘토링, 인터넷 강의, 학습자료 제공, 학습실 이용 등의 학습지원을 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1388청소년지원단(학원연합)과 함께 검정고시 대비반 단체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꿈드림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44명이 응시하였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한 고강도 거리두기 조치로 응시장 내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는 가운데, 응시자의 긴장감을 완화하고 소기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격려하며 손소독티슈, 수정테이프 등 검정고시 합격기원 키트와 간식, 도시락 등을 전달하였다.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는 2022년 5월 10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각각의 진로계획에 따라 대학입시 또는 취업을 준비하게 된다. 한편 꿈드림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복귀 및 자립 목표를 뚜렷하게 세워 나아갈 수 있도록 직장 인턴십, 자격증 취득과정(지게차, 네일, 미용), 학업동기 강화 프로그램, 자기계발을 위한 프로그램(ITQ 컴퓨터 자격증과정, 영어회화, 요가, 독서 등)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