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4월 17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실무 역량강화 활성화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내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정지원 사업 및 계약실무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4월 18일부터 27일까지 4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실무 역량강화를 위한 사회적가치지표 활용법, 재정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용역·물품 계약실무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구성됐다.
오는 4월 18일 오전 10시~12시 사회적가치지표 활용법 강의를 시작으로 총 4회의 교육을 마치면, 5월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해 기업에 필요한 사업개발비와 일자리를 확충하여 기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할 예정이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예비)사회적기업 등 인·지정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한 기업들이 필요한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적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기업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역량강화 교육의 종료 후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공모사업에 대비해, 교육수료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