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아이들의 상상이 현실로‘제2호 슝슝통통 놀이터’조성

창원특례시, 진해구 풍호공원(광석골쉼터) 시민참여형 놀이터 조성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11:41]

아이들의 상상이 현실로‘제2호 슝슝통통 놀이터’조성

창원특례시, 진해구 풍호공원(광석골쉼터) 시민참여형 놀이터 조성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12 [11:41]

창원특례시는 진해구 장천동 풍호공원(광석골쉼터)에 놀이터의 주인인 어린이와 부모가 직접 참여하여 만드는 ‘제2호 슝슝통통 어린이놀이터’가 이달 18일 착공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9억9천만원을 투입하여 지난해 어린이, 시의원, 시민단체 및 인근 주민 등이 참여한 실무협의회에서 만든 기본구상안을 토대로 암벽놀이장, 터널놀이기구, 짚라인, 워터펌프 등 아이들의 통통튀는 아이디어가 현실로 만들어지는 시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이다.

 

지난해 4월 마산합포구 월영동에 성공리에 문을 연 ‘제1호 슝슝통통 어린이놀이터’는 기존 놀이터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자 아이들과 시민들이 놀이터 조성의 전 과정에 참여하고 그 의견을 반영한 만큼 현재까지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놀이터 이용객의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다.

 

시는 현재 슝슝통통 어린이놀이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은 만큼 올해 진해구에 제2호를 조성하고 내년에는 의창구 소계체육공원에 제3호 놀이터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춘수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창원 슝슝통통 놀이터 조성사업은 관주도의 행정에서 벗어나 시민주도라는 원칙아래 민과 관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만큼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