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녹색건축 및 건축안전 전문성 강화한 제2기 경상남도 건축정책위원회 구성

관련 분야 전문가 25명으로 구성, 위원장은 허정도 도 총괄건축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15:22]

녹색건축 및 건축안전 전문성 강화한 제2기 경상남도 건축정책위원회 구성

관련 분야 전문가 25명으로 구성, 위원장은 허정도 도 총괄건축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12 [15:22]

경상남도는 건축분야의 중요한 정책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할 제2기 경상남도 건축정책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제2기 경상남도 건축정책위원회는 지역대학교, 건축관련 협회, 연구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관련 분야 전문가 25명으로 구성하였고 위원장은 허정도 경상남도 총괄건축가가 맡는다.

 

특히, 이번 위원회는 녹색건축, 건축안전, 방재 분야를 신설하고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등에서 추천받은 관련 분야 전문가를 위원으로 위촉하여 앞으로 도의 주요 건축 방향인 녹색건축과 건축안전 관련 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상남도 건축정책위원회는 ?건축기본법? 및 ?경상남도 건축기본조례?에 따라 2020년 4월 최초로 구성되었다. 제1기 건축정책위원회에서는 경상남도 건축기본계획 수립, 공공건축지원센터 설치 및 공공건축가 제도 운영, 건축정책방향 탐구 등에 대한 토론·자문과 도 발주 공공건축사업에 대한 공공건축심의를 하는 등 총 26건의 경상남도 건축정책 관련 자문과 심의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지난 2020년 4월 최초 구성된 제1기 경상남도 건축정책위원회가 성공적으로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임기를 마치게 되었다”면서, “이번에 구성된 제2기 위원회는 앞으로 우리 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녹색건축과 건축안전 관련 분야의 전문가도 함께 참여하여 건축정책수립 및 자문에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앞으로도 경상남도 건축발전을 위한 전문성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