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포항, 평생교육 최고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확대 위한 다양한 역할 수행 기대
포항시는 12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6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2022년 포항시 평생교육 최고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지도자로서 기본 교육을 이수한 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0일까지 총 10회, 30시간에 걸쳐 평생교육분야 교수 및 현장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마을단위 평생학습을 이끌어갈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는 심화교육이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에는 고익환 한국인성개발교육원 원장, 최운실 前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정은희 경남대학교 교수, 양흥권 대구대학교 교수 등 전국의 평생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국내외 평생교육의 이해’, ‘평생교육 최고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이론교육, 평생학습도시 비교 견학을 포함한 여러 과정으로 운영된다.
한편,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회장 김용재)는 594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 ‘청림대 행복학습센터 운영’,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등을 비롯한 마을 단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양청직 평생학습원장은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한 포항시 평생학습 파트너로서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