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까지 뻗어가는 케이메디허브 RA교육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 서울바이오허브와 공동 진행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15:51]

서울까지 뻗어가는 케이메디허브 RA교육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 서울바이오허브와 공동 진행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4/12 [15:51]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의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이 4~5월 두 달간 서울바이오허브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케이메디허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서울시 소재 관련 창업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2022년 제1차 의료기기 RA(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의료기기 RA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은 케이메디허브는 교육 수료생에게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 응시자격을 부여함으로서, 관련 산업 종사자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발굴·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케이메디허브 서울사무소가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와의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서울바이오허브를 운영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주관한다.

 

교육 대상은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재직자, ▲서울시 소재 바이오 분야 (예비)창업기업 관계자, ▲취업준비생 등이며, 교육은 4월 26일부터 5월 25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되고, 업무를 병행하여야 하는 재직자와 기업의 상황을 고려하여 주 2회(회당 4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2019년부터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전국 대학 및 기관, 일반인 대상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RA 전문가 총 507명을 배출하였으며,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의료기기 RA 전문 인력이 필요한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강사진은 식약처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기술문서 심사, 의료기기 비임상시험(GLP)을 직접 수행하는 박사급 연구인력 중심으로 구성되어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케이메디허브는 RA교육사업의 양적·질적 수준을 제고하여 서울바이오허브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 종사자의 전문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국가 의료산업 허브인 케이메디허브와 서울시 바이오산업 앵커기관인 서울바이오허브가 서로 협력하여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지속 양성하는 마중물로써 그 책임을 다하겠다”며 “그간 대구경북, 충북 등에서 의료규제 전문가들을 배출했는데 서울까지 확장되면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