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 맞손

전북지역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위크 회의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15:37]

전북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 맞손

전북지역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위크 회의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2 [15:37]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도내 경력단절여성 일자리창출을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담당자들 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도내 고용동향을 파악하고 일자리정보를 공유하기위한 “2022년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4월 12일 개최했다.

 

매년 정례적으로 운영되는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는 일자리 관련 주체들의 실질적 참여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목표설정 및 취업지원 서비스 연계?협력 등 자원 공동 활용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금번 회의는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일센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유관기관, 대표기업 담당자들로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등 13개 기관 및 기업이 참석하였으며, 지역 내 취업 활성화에 대한 고민과 해결방안, 취업지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 모색과 상호협력 다짐의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이에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인수 책임컨설턴트는 “올해도 채용 예정자 및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고용위기 해소 등을 위한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과 일자리 사업 발굴 등 전라북도 미래 일자리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 양성에 주력할 것이다.”고 했다.

 

관련하여 전정희 센터장은“오늘 회의는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 간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자리로 금번 회의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들을 사장시키지 않고 즉시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기관별 사업 공유로 협업하여 업무의 효과성을 증대시키고, 건설적 논의가 지속적으로 이뤄져 경력단절여성뿐 아니라 모든 지역 내 구직자들의 취업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