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10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2년 제주시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 및 동아리 인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동아리는 청소년 참여기구로 지역청소년 및 관계자 90명이 대면과 비대면으로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수련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수요를 조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더 나은 청소년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동아리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잠재된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면서 자아를 실현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문화공간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질풍노도의 청소년들에게 알찬 성장의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라면서 청소년이 더욱 행복한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들이 영화제작, 스트릿댄스, 미용프로그램, 홍보영상제작, 재능봉사, 과학 수리 프로그램, 제주 문화·환경 북엔티어링, 역사프로그램, 환경축제 활동 등을 통해 코로나19의 상황속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해냄으로써 청소년들의 역량을 보여준 바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