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영유아 중심 보육·양육 통합 심리상담 지원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08:00]

은평구, 영유아 중심 보육·양육 통합 심리상담 지원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4/13 [08:00]

은평구가 2022년 행복한 영유아를 위한 ‘영유아 중심 보육·양육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유아들이 일상생활을 주로 하는 어린이집과 가정의 환경 조성해 아동 학대를 예방하고 정서 및 심리적으로 영유아들의 행복한 환경을 실현하고자 한다.

 

영유아 중심 보육·양육 통합 심리상담 및 부모 상담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장기화된 코로나19에 영유아들의 정서·심리적인 안정화를 위해 보육 교직원 및 부모의 스트레스를 점검해 통합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보육 현장의 보육과 가정의 양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육 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와 부모의 양육스트레스를 개인별로 분리해 지원하던 사업을 영유아를 중심으로 어린이집과 가정을 통합 지원하는 서비스로 진행한다.

 

영유아의 비언어적인 표현을 알아차리고 영유아 중심으로 일관성 있는 보육과 양육 형성을 위한 지원 등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모와 교사의 스트레스 원인을 알고 진행 과정에서 가족, 원장, 동료, 교사와 부모 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은평 지역 어린이집은 오는 29일까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영유아 부모상담’도 지속해서 개별적으로 신청받는다. 대상은 영유아 부모로 5월 중으로 접수 받을 계획이다. 양육 스트레스 검사와 함께 고위험군을 선별해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영유아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고 모든 일상이 행복하고 보다 영유아들에게 안전망이 확보된 어린이집과 가정이 되길 바란다”며 “보육교직원과 부모 심리지원을 통합해 보다 영유아를 이해하는 보육과 양육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