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도민과 함께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모

2021년에 이어 올해도 도민참여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추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09:55]

경남도, 도민과 함께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모

2021년에 이어 올해도 도민참여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추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13 [09:55]

경상남도는 개발도상국 취약계층의 경제·사회·복지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도민참여형 민관협력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시행기관을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도민참여형 민관협력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은 도내 민간단체들이 기획자이자 실행자로서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내 국제교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시행기관은 공모를 통해 선정하며, 참여대상은 경상남도 소재 비영리법인·민간, 대학, 연구기관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2년간 국제개발협력사업 추진이 어려웠다는 점을 감안하여 지원 자격을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중 2년의 활동실적이 있는 기관으로 완화하였다.

 

대상사업은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비종교적, 비영리적, 비정치적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정부정책(코로나19·기후위기 대응, 과학기술·ICT ODA) 및 도정과제에 부합하는 사업 ▲수원국 중심 환경여건을 고려한 창의적 사업을 심사 시 우선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경상남도 대외협력담당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한 도민참여형 민관협력 국제개발협력사업에 민간단체 3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몽골 울란바토르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기초교육 콘텐츠 개발·지원, 라오스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건강 인식을 위한 교육 자료 개발, 베트남 목바이 지역의 해외의료봉사 등의 사업이 추진되었다”면서, “우리 도는 도민참여형 민관협력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주체들의 국제개발협력사업 참여를 지원하여 지역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