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도전! 웹툰 방탈출’

지난 1월 개장한 웹툰방탈출 테마파크서 여가 활동 프로그램 진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09:25]

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도전! 웹툰 방탈출’

지난 1월 개장한 웹툰방탈출 테마파크서 여가 활동 프로그램 진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13 [09:25]

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명자)는 13일 웹툰방탈출 테마파크에서 청소년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탈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소통하며 같이 해결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의 또래 집단 간 친밀감 형성과 성취를 통한 자기효능감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 견학 △웹툰방탈출파크 체험 △만족도 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연 3회 이상 진행되는 학교 밖 청소년 여가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협동심과 사회성 형성을 도와 건전한 청소년 문화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센터는 향후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충족하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자 이 모(여, 19)양은 “웹툰방탈출을 통해 친구들과 더 가까워진 것 같고 학교 밖에서도 이런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다음 여가활동도 기대되고,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해 서로를 알아가고 같은 추억을 공유하는 사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자 소장은 “학교 밖 친구들이 여가활동을 통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간의 유대감과 친밀감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과 활발한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