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덕정중학교, 글마루도서관 ‘세계 책의 날’ 행사 주간 운영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교공간혁신사업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후 새단장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0:30]

덕정중학교, 글마루도서관 ‘세계 책의 날’ 행사 주간 운영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교공간혁신사업 학교도서관 리모델링 후 새단장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13 [10:30]

덕정중학교(교장 권현옥)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글마루도서관(교내 학교도서관)에서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겨울방학 동안 새롭게 리모델링 한 글마루도서관은 기존에 오래되고 낡은 모습에서 밝고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리모델링이 끝나고 재개관한 뒤 첫 번째 독서 행사인 ‘세계 책의 날’ 행사는 양주시립도서관의 스쿨북 릴레이와 연계한 ‘친구의 전설 ? 친구와 함께 읽기’, ‘임인년 맞이 호랑이 디폼블럭 만들기’, ‘새로워진 글마루도서관에 부탁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점심시간에 운영하는 ‘임인년 맞이 호랑이 디폼블럭 만들기’에 참가한 2학년 한 학생은 “매주 선착순 10명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친구와 급식을 얼른 먹고 도서관에 도착했으며, 작년에 도서부 동아리를 해서 도서관을 많이 이용했는데 방학 동안 도서관이 많이 바뀌어서 정말 좋다”며, “친구들과 이용할 수 있는 카페 같은 공간도 있어서 자주 오게 된다”고 말했다.

 

권현옥 교장은 “이번에 공간혁신사업으로 오래된 학교도서관이 새롭게 재탄생하여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며, “도서관에 들어오면 저절로 책을 읽고 싶어지는 공간을 만들고자 학생, 교사들이 여러 차례 협의하며 함께 공간을 조성하였는데,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덕정 문화공간으로 탄생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새로운 도서관에서 마음껏 놀고, 꿈을 읽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