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2일 4월에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선물(이불세트, 꽃다발, 떡케이크)을 전달하는 생신 축하 사절단 방문 사업을 실시했다.
2021년부터 시작해 온 청산면 생신축하 서비스 지원사업은 홀로 생일을 보내는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축하사절단이 방문하여 일년에 한 번뿐인 특별한 생일 축하뿐만 아니라 안부 확인을 통해 우울증과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그동안 생신축하 서비스 사업을 통해 2021년에는 23명의 홀몸 어르신들에게 외롭지 않게 함께 웃을 수 있는 하루를 선물해 드렸고, 2022년에는 약 30명에게 따뜻하고 훈훈한 생일을 만들어 드릴 예정이다.
차상필 위원장은 “사회관계망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신축하서비스 사업으로 가족, 이웃과의 단절 또는 관계형성의 문제를 겪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석휘 청산면장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이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어르신 생신축하 서비스, 한끼 도시락 배달 서비스 등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맞춤형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