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상품초 학생자치회, 산북면 주민자치회 현장 탐방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자치 활동 분야 배우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0:21]

여주시 상품초 학생자치회, 산북면 주민자치회 현장 탐방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자치 활동 분야 배우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3 [10:21]

여주시 산북면 주민자치회(회장 김은섭)는 지난 12일 면 행정복지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4월 정기 회의를 개최하면서, 상품초등학교 학생자치회 5~6학년 학생 30여명의 주민자치회 현장 탐방을 반갑게 맞았다.

 

학생들의 복리를 위해 자율적으로 구성 및 운영되고 있는 상품초 학생자치회는 이 날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 수업 차, 자치활동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는 면 주민자치회를 찾게 됐다.

 

이 날 정기회의에서는 ▲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선정의 건 ▲ 복지안전분과/문화교육분과 사업 건 ▲ 4월 중 워크숍 추진 사항에 관한 건 ▲ 기타 토의 및 제안 의견 등이 논의됐다.

 

학생들은 정기회의 과정을 지켜보면서 자치회의 민주적 의사결정방식, 합리적인 토의 진행, 우리면이 안고 있는 여러 현안 사항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학생자치회는 면 행정복지센터 각 팀의 하는 일과 민원응대 과정도 관찰하면서 공적 업무의 다양한 일면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학생자치회 회장 김지후 학생은 “회의 과정에 참여하면서, 우리 마을을 위한 주민자치회의 남다른 애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우리 학생자치회도 학교뿐만 아니라, 우리 고장을 아낄 수 있는 마음을 함께 키워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섭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면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가져 주어 고맙다.”며, “보다 살기 좋은 우리 고장 산북면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