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관내 경로당에 LED태극기 설치대전 자치구 중 최초… 관내 경로당 167곳에 4월 중 설치
대전 동구내 경로당 167개소에 LED태극기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경로당 ‘LED태극기 보급 사업’은 경로당 회원의 애국심 고취를 위해 대전 자치구 중 최초로 관내 경로당에 LED태극기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구는 LED태극기를 이달부터 설치를 시작해 4월 안에 관내 모든 경로당에 설치 완료 예정이며, LED태극기 설치로 유지관리가 더욱 쉬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헌철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 동구지회장은 “선명한 LED태극기 설치로 태극기에 대한 바른 의식의 재정립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른 지역에도 LED태극기가 보급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경로당이 장기간 폐쇄돼 어르신분들의 몸과 마음이 더욱 지쳐있으시리라 생각한다”며 “빠른 시간 내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경로당 건강관리실 설치(16개소)를 마쳤으며 여가증진 도모를 위해 제3노인복지관 신축을 추진하는 등 타지역과의 차별화된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