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새내기 전주시민에 ‘전주살이 행복수첩’ 제공

시, 타 시·군에서 전입하는 시민 대상 동 주민센터에서 ‘전주살이 행복수첩’ 배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1:08]

새내기 전주시민에 ‘전주살이 행복수첩’ 제공

시, 타 시·군에서 전입하는 시민 대상 동 주민센터에서 ‘전주살이 행복수첩’ 배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3 [11:08]

타 지역에서 이사를 온 새내기 전주시민들에게 슬기로운 전주생활을 돕는 수첩이 제공된다.

 

전주시는 타 시·군에서 전입하는 시민들이 전주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할 때 ‘전주살이 행복수첩’을 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주살이 행복수첩’에는 전주시 일반현황, 생활정보 및 행정서비스, 주요 축제·행사·시설 등 실생활에 밀접한 정보가 알기 쉽게 담겨있다.

 

세부적으로 전주소개란에는 △전주 지명의 의미 △전주의 상징 △통계로 보는 전주 현황 등이 소개돼있다.

 

또한 슬기로운 전주생활을 돕기 위해 △‘이사 후에 확인하세요’ △인터넷 민원 안내 △생활폐기물 배출 △전통시장·전주푸드 장보기 △전주사랑상품권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탄소포인트제 가입 안내 △일자리 정보 △도서관 소개(도서관 여행 및 책쿵20) △다자녀가정 혜택 △주거복지센터 안내 등도 담겨 있다.

 

이외에도 전주살이 행복수첩에는 각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주시 온라인 채널 △주요축제 및 행사 △문화체험시설 및 생활체육시설 정보 등도 총망라됐다.

 

시는 ‘전주살이 행복수첩’을 35개 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전입주민과 수첩을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온라인을 통해 전입신고를 한 경우에도 통장을 통해 전입신고 사후 확인 시 수첩을 전달받을 수 있다.

 

시는 이 수첩이 전주에서의 생활이 아직은 낯선 시민들에게 생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수록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전주시에 전입하는 분들을 위해 필요한 일들을 찾아내어 전주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고”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