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소방, 철거공사 현장 소방 안전점검고민자 본부장, 옛 KBC광주방송 철거현장 안전관리 현장지도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봄철 공사장 대형화재 방지를 위해 옛 KBC광주방송 건물 철거현장에 대한 소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3월14일부터 오는 5월까지 신축 공사장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 대책 마련을 위해 월 1회 이상 현장방문 안전지도를 하며 공사장 관계자와 소방안전 간담회를 하는 등 공사장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옛 KBC광주방송 철거 현장을 방문해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현장 근무자의 안전교육 강화 등을 통한 공사장 대형화재와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실시됐다.
고민자 소방안전본부장은 현장을 방문해 지도·점검을 하고, 공사장 관계인을 만나 ▲임시소방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 적적성 여부 ▲화기 취급의 적정성 ▲위험물 임시 저장 및 취급의 적정성 ▲관계자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고 소방안전본부장은 “공사현장은 화재로부터 취약해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 우려가 있다”며 “현장 작업자에 대한 지속적인 소방안전교육과 점검을 통해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