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학생과 함께하는 국립박물관단지 건립 참여단 운영

국립박물관단지 건립과정에 건축전공 학생 참여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5:58]

대학생과 함께하는 국립박물관단지 건립 참여단 운영

국립박물관단지 건립과정에 건축전공 학생 참여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4/13 [15:58]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을 위해 ‘국립박물관단지 대학생 참여단’을 구성하고 13일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대학생 참여단’은 국립박물관단지 건립과정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정책 제안에 함께 참여하는 모임으로, 미래 건축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 습득 및 실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 받는다.

 

이날 발대식에는 행복청 문성요차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국책사업에 참여하는 만큼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대학생 참여단은 충청권역 4개 대학교(충남대, 충북대, 홍익대, 한국전통문화대)에 재학중인 건축 전공자 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올해 11월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박물관 건립사업의 기획·설계·시공 전 과정에 정기적으로 참여하여 현안을 공유하고 개선의견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앞으로, 행복청은 올해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보완 사항을 개선하여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행복청 문성요차장은 “국립박물관단지가 대한민국의 문화명소로 조성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국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사업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