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교육 아카데미부터 학교연계 프로그램까지! 금천뮤지컬센터, 다채로운 뮤지컬 교육 운영4월 25일까지 공간특성화 예술교육, 진로체험 등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학교 모집
금천문화재단은 금천뮤지컬센터에서 2022 예술교육 아카데미 ‘뮤지컬과 함께하는 사람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뮤지컬센터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뮤지컬에 대한 강연과 대담을 통해 예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총 3회로 진행되며, 각 강좌는 개별 신청할 수 있다. △ 4월 20일(수) ‘뮤지컬을 그리는 사람들’을 주제로 ‘와일드 그레이’ 작곡가이자 ‘미드나잇’ 음악감독 이범재,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극본상을 수상한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의 작·연출가 표상아의 강연이 진행되며, △ 4월 25일(월) ‘뮤지컬로 만난 사람들’을 주제로 뮤지컬 ‘프리다’, ‘루드윅’의 작·연출가 추정화, 뮤지컬 ‘프리다’의 프리다 칼로 역 외 ‘마리앙투아네트’, ‘마리퀴리’ 등에 출연한 뮤지컬 배우 김소향이 함께한다. △ 5월 16일(월) ‘뮤지컬을 표현하는 사람들’에는 ‘레베카’, ‘명성황후’, ‘맘마미아’ 등으로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신영숙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예술교육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은 4월 14일 10시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금천뮤지컬센터는 학교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4월 25일까지 서울시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공간특성화 예술교육’ 공모를 진행한다.
‘공간특성화 예술교육’은 금천뮤지컬센터 내 다양한 창작공간에 의미를 담아 개개인 역할을 맡은 청소년과 예술 강사가 함께 하나의 뮤지컬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특화예술교육이다. 희망 학교는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ac.or.kr)공고문 내 신청서를 내려받아 공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금천뮤지컬센터는 총 4개교에 예술교육콘텐츠, 예술 강사 등을 지원한다. 교육 일정 및 내용에 대해서는 선정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조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진로체험·전환기 프로그램, 동아리 A/S 프로젝트 등 5월부터 12월까지 다채로운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천문화재단 오진이 대표이사는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뮤지컬에 입문하는 분, 뮤지컬에 이미 매료된 분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강연으로 기획했다”라며, “또한 뮤지컬 기반 문화예술교육을 학교와 연계해 청소년이 문화적 감성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