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폭력 NO! 안전 YES! 우리는 청학골 안전지킴이하동 묵계초, 학교 전담 경찰관과 함께한 범죄예방교실 및 안전교육주간 운영
하동 묵계초등학교는 신학기를 맞아 하동경찰서 학교 전담 경찰관을 초청해 학교폭력 선제적 대응 방안으로 사이버폭력,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방안, 성폭력 등 맞춤형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11일부터 15일은 안전 교육 주간으로 학생자치회에서 청학골 안전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안전한 놀이터 사용 방법, 놀이터 안전 수칙, 저학년 학생들에게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시범 등을 통해 무단횡단의 위험성을 안내했다.
각 학급 교실에서는 학교 내 생활안전, 자동차 및 대중교통안전, 위험 시설에 대한 안전 교육 등으로 안전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범죄예방교실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4대 폭력의 심각성을 알게 된 시간이었고 학교 안에서나 밖에서도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전 교육 주간 활동에 참여한 4학년 한 학생은 “스쿨버스 탈 때 안전벨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안전교육을 통해 알게 됐다”며 “나의 생명을 위해서라도 안전벨트 매기를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묵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범죄예방 교실뿐만 아니라 학생 안전수칙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