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들의 만족도 증대,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오는 5월 2일일부터 6월 15일까지 6주간 유아(6~7세)와 초등학생(1~2학년)을 대상으로 체육·미술·요리 등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도서관 이용자 수요 및 아동 발달 연령에 따라 세분화하여 ‘런 앤 점프’, ‘그림책 속 미술여행’, ‘놀면서 배우는 FUNNY ENGLISH’, ‘맛있는 요리 놀이터’ 등 4개 과정으로 진행한다.
유아 대상의 ‘런 앤 점프’와 ‘그림책 속 미술여행’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체력이 저하된 아이들을 위한 실내 체육수업과 그림책을 통한 미술수업으로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초등학생 대상의 강좌는 저학년에 초점을 맞춰 ‘놀면서 배우는 FUNNY ENGLISH’, ‘맛있는 요리 놀이터’ 등 2개 강좌로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4월 18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반드시 수강생 이름으로 신청해야 한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어 답답해하는 지역 어린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광양중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