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교육청, 현장에서 배운다 ‘2022 기술직 공무원 현장교육’ 실시임용 5년 이내 기술직 공무원 39명 대상으로 현장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은 4월 13일 임용 5년 이내인 기술직 공무원 39명을 대상으로 신설학교 건축현장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하여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선·후배 공무원들이 서로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현장교육은 오는 4월 20일, 4월 27일 2차례 더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신설된 국우초, 인지유, 이룸고 등 신설학교 건축현장에서 직접 공사를 감독한 선배공무원 4명을 강사로 위촉하여 매뉴얼이나 지침에 나와 있지 않는 실제 현장 업무 기술 등을 배웠으며 교육시간 이후에는 선배-후배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술업무 현장 교육 외에도 학교 시설물을 직접 사용하는 학교 관계자와 대화를 통해 향후 각종 시설 공사 시 기술직 공무원으로서 사용자 중심의 공간 설계와 시공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신규공무원은 “실제 건축현장에서 설계도면과 실제 공사 시공사항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공정별로 현장을 어떻게 검토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으며, “또한 선후배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과 소통의 기회가 더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태식 교육시설과장은 “기술직공무원으로 현장 업무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신규공무원들에게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기술직공무원의 역량강화 및 선ㆍ후배 공무원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